> 도서 > 신앙일반 >   
[도서] 관계 행복
조현삼 저 I 생명의말씀사 I 2010-08-25
정가 :  10,000원
판매가 :  9,000원 (10%,1,000원 할인)
사이즈 :  국판 272면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관계를 행복하게 하는 5가지 황금 법칙!

연약함은 도와주라. 부족함은 채워주라. 허물은 덮어주라.
좋은 것은 말해주라. 뛰어난 것은 인정하라.

누구를 만나든, 이 다섯 가지 법칙대로 해보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관계가 될 것이다. 행복한 인생이 될 것이다.
 
 
프롤로그

intro. 천국은 관계 속에 임한다

part 1. 사이좋으면 행복합니다
천국 열쇠들
천국 열쇠, 회개와 용서
맺힌 관계를 푸는 방법
소중한 가치, 화평
대인관계의 황금률

part 2. 사람과 살면 행복합니다
연약함은 도와주고
부족함은 채워주고
허물은 덮어주고
좋은 것은 말해주고
뛰어난 것은 인정해주고

part 3. 온전한 사람을 만들면 행복합니다
사람을 비판하지 말라.
사람과 경쟁하지 말라.
사람과 동역하라.



part 4. 가족을 사랑하면 행복합니다
결혼하는 자녀는 떠나보내고
아내는 남편에게 순종하고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고
자녀는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는 자녀를 양육하고

part 5. 이웃을 사랑하면 행복합니다
웃는 이웃과 함께 웃고
우는 이웃과 함께 울고
강도 만난 이웃을 돌보아주고
고난당하는 이웃은 위로하고
주린 이웃에게 식물을 주고
병든 이웃을 위해 기도해주고
가장을 잃은 이웃들과 함께하고
나그네 된 이웃을 선대하고
어려운 이웃으로 인해 마음이 아플 때는 기도하고

part 6. 원수를 사랑하면 행복합니다
원수는 누구인가
원수를 없애라
원수를 사랑하라
원수는 사명자다
악인은 멀리하라
 
 
사람과 사람 사이, 세상에서 가장 가깝고도 먼 사이다. 이 둘의 사이가 좋으면 행복하고, 사이가 나쁘면 불행하다. 사이가 통하면 이웃이고, 막히면 원수다. 천국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임한다. 즉 관계 속에 임한다. 이 관계에 따라 우리는 천국을 경험하기도 하고, 지옥을 경험하기도 한다.
부모와 자녀 사이, 남편과 아내 사이, 형제 사이, 친구 사이, 교우 사이, 직장동료 사이…. 이 숱한 관계 속에서 천국을 경험하기 원하면 “네” 하면 된다. 하나님의 말씀에, 하나님의 명령에, 성경에 “네” 하면 된다. 그러면 ‘너와 나 사이’ 우리는 행복하다.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과 사이가 좋아야 한다.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하는 길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다. 예수를 믿으면 하나님과 사이가 좋아진다. 순서적으로 이것이 먼저다.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된 우리는 사람과 아름다운 관계를 맺을 수 있다. 관계 속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에 “네” 하면 된다. 이제 하나님이 우리의 행복을 위해 준비해 주신 명령들을 들으러 기쁜 마음으로 길을 떠난다, 우리의 관계를 위해 하나님이 주신 명령들을 찾아서.
 
 
천국은 관계 속에 임한다
인생은 관계 맺기의 연속이다.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이어지는 관계는 태어나면서부터 삶을 마감하는 그 순간까지 한 사람의 인생과 함께 한다. 얽히고설킨 수많은 관계들 속에서 우리는 어떤 모습을 하고 살아갈까. 세상에서 가장 가깝고도 먼 사이는 사람과 사람사이다. 사랑을 나누는 사이도 곁에 있는 사람이지만 원수도 가장 가까이 이웃한 사람 중에 있다. 누구나 사이가 좋으면 행복하고 사이가 나쁘면 불행해질 수밖에 없다. 통하면 이웃이고 막히면 원수가 되는 것이다. 이웃이 되느냐 원수가 되느냐는 어떤 관계냐에 따라 정해진다. 이 관계가 어떠냐에 따라 천국을 경험하기도 하고, 지옥을 살기도 한다.

5가지 ~주는 법칙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행복해지는 방법. 너무 쉽고 간단하다. 그것은 주는 삶이다. 연약함은 도와주고 부족함은 채워주고 허물은 덮어주고 좋은 것은 말해주고 뛰어난 것은 인정해주는 것. 이 황금법칙을 주 안에서 깨닫고 실천한 사람은 반드시 관계 행복의 열매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진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하나님은 성경 말씀 속에 우리가 진정 행복한 삶, 천국의 복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담아두셨다. 감추인 보화처럼, 그것을 발견하고 캐내는 이들을 위해 복을 예비해두셨다.

행복한 관계를 찾기 위한 여행
이제 그 진리를 따라 실천하는 삶을 선택하는 것만이 우리의 몫으로 남아있다. 많은 이들이 관계 파괴로 인한 고통을 맛보았을 것이다. 100명과 화평을 누리고도 단 한 사람과 불화할 때 겪는 마음의 고통이 어떤 것인지 겪어본 사람은 알 것이다. 이 책은 진정 화평을 말하고 있다. 관계 행복을 누리도록 화평의 세계로 모든 이들을 초대하고 있다. 화평을 찾아 떠나는 여행에 동참해보자.
 
 
조현삼

아이처럼 천진한 미소를 담은 얼굴로 건네는 그의 인사말은 늘 “사랑합니다”이다. 사랑해서 행복하고, 행복해서 사랑이 넘치는 이 시대의 행복한 목사, 조현삼.

그는 “감자탕교회”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서울광염교회를 담임하며, 재난이 있는 곳이면 국내든 해외든 가장 먼저 발 빠르게 달려가,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손과 발이 되어 주는 긴급재난구호 목사이기도 하다.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재난 현장에서 무수히 많은 사역을 하고 있지만, 그가 강조하는 것은 일이 아니라 사람이다. 성과가 아니라 관계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좋은 관계”이다. 그가 많이 하는 말이 “사이좋게”이다. 단기선교를 떠나는 팀에게도 그가 하는 부탁은 사이좋게 천국을 경험하고 오라는 것이다. 그는 “잘하기 위해 싸워야 한다면, 차라리 싸우지 말고 보통만 하자”고 말하는 화평을 사랑하는 목사다.

그는 독단적이지 않다. 결코 홀로 독주하지 않는다. 두 팔 벌려 따뜻한 가슴으로 성도들을 껴안고, 성도들과 함께 울고, 함께 웃으며, 사이좋게 지내는 것이 목회라고 말한다. 교회 내에서 싸움이 없고 갈등이 없는 것이 그와 성도들의 꿈이다. 그를 만난 사람들이 그의 따뜻한 마음과 미소 앞에 마음이 풀어지고 편안함을 느낀다. 이 책은 그가 전해 온 설교를 스스로 따라 살면서 써내려간 관계 지침서다.

저서로는 「말의힘」, 「결혼설명서」「행복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생명의말씀사),「파이프 행복론」(김영사)이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9,000원 10%)

존 웨슬리의 삶의 3가지 원리
어떻게 얻어낸 인생인데
하루 10분- 사랑하는 사람과 일상을 위한 기도
52주 스터디 도르트 신조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을까?(Can I Know God's W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