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치유*상담 >   
[도서] 당신의 과거와 화해하라
H. 노먼 라이트 저 I 죠이북스 I 2021-02-25
정가 :  14,000원
판매가 :  12,600원 (10%,1,400원 할인)
사이즈 :  140 * 210 mm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당신을 억누르는 과거의 짐이 있는가?
이제 치유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힘입어 그 짐을 내려놓고,
과거의 상처에서 벗어나라

현재의 나는 왜 과거의 나에게 지배당하는가
우리는 모두 출생에서 시작하여 유년기와 사춘기를 거쳐 성인이 되기까지 짐 보따리를 주워 모은다. 이 보따리들은 어릴 때 부모나 다른 사람에게 받은 영향과 압력으로, 우리의 성년기 삶 속에 중대한 의미를 부여한다. 우리는 유년기에 받은 영향인 거추장스러운 짐 보따리에 많이 의존한다. 어린아이와 같은 것들을 치워 버리지 못하고, 사는 동안 그것들을 짊어지고 다니려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종종 우리가 성인이 되는 과정을 방해한다.
과거의 짐 보따리가 우리를 방해하는 가장 흔한 예는 결혼에서 찾아볼 수 있다. 결혼할 때 많은 사람이 자신이 태어난 가정과 정반대를 원하고, 그러한 가정에서 벗어나 새로운 가정을 이루려고 노력한다. 또한 새로운 사람과 더 편안한 관계를 가질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종종 자기도 모르게 자신이 경험한 것들 가운데 비슷한 면이 내재한 사람을 택하기 때문에 후에 그것이 드러나는 경우가 있다. 이때 과거의 가정환경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클수록 더 곤혹스럽게 느낀다.
 
 
감사의 말
추천의 글
옮긴이 서문
서론 당신이 걸어야 할 가장 중요한 여정
1장 거추장스러운 짐 보따리를 어느 곳에 둘 수 있는가
2장 마음의 짐은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3장 과연 나도 변화될 수 있을까
4장 상상을 통해 감춰진 상처를 치유하라
5장 마음속에 품은 원통함을 포기하라
6장 거부감을 극복하라
7장 완전주의에서 탈피하라
8장 저항적인 삶의 방식을 깨뜨리라
9장 과보호를 극복하라
10장 정서적 마비에서 자유하라
11장 당신의 상처를 처리하라
 
 
 
 
과거의 나를 벗어나 미래의 나를 만들어 가는 길
우리의 문제를 부모나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거나 운명에 맡겨 버리는 것은 우리의 책임을 회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그 방법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우리 스스로 우리를 속박하고 있는 어린 시절의 감정적 얽매임에서 벗어나야 한다. 성인인 우리는 우리가 추구하는 이상이나 방향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의 주체는 우리 자신이며 책임도 우리의 몫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현재의 자신을 이해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도움을 힘입어 과거에 받은 상처에서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이 책은 당신의 삶과 관계를 방해해 온 과거의 영향에서 벗어나도록 전문 상담과 성경적 진리를 통합하여 실제적인 조언을 제시한다. 자기 점검 질문, 기억 재구성 훈련, 상상과 시각화 훈련 등을 통해 당신의 행동 유형과 습관적인 태도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님의 능력에 힘입어 당신은 과거에 부모에게 받은 지나친 강압, 거부, 과보호, 완전주의, 무절제, 체벌, 방치 등의 영향을 극복할 수 있다.
이 책은 우리가 어디로부터 왔고, 지금 어디에 머물러 있으며, 앞으로 어디를 향해 가야 할지를 살펴서 과거의 중요성과 그것이 현재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깨닫게 한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신자가 변화할 수 있는 것은, 믿음이란 단순한 외적 기준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내적인 상태가 완전히 바뀌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우리 삶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은 내적인 변화를 창조해 내는 것이며, 이러한 내적 변화가 외적으로도 나타나는 것이다.
이 책을 계속 읽으라. 희망은 반드시 있다.”
 
 
H. Norman Wright
대표적인 기독교 상담가인 H. 노먼 라이트는 바이올라 대학 탈봇 신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결혼, 가정, 아동 관련 상담에 관한 대학원 과정 책임자를 역임하였다. 현재는 탈봇 신학교에서 기독교 교육 연구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통과 트라우마 상담에 집중하여, 그에 관한 커리큘럼과 공동체 차원의 회복 세미나를 개발하고 있다.
수십 권의 상담 관련 저서를 출간하였으며, 국내에 번역된 책으로는 「아버지와 딸」(죠이선교회출판부 역간), 「아이는 왜 내 말에 상처받을까?」(토기장이 역간), 「상처를 마주하는 용기」, 「트라우마 상담법」(이상 두란노 역간) 등이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13,500원 10%)

당신의 과거와 화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