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기도*영적성장 >   
[도서] 행함이 있는 믿음
이영훈 저 I 교회성장연구소 I 2019-01-02
정가 :  13,000원
판매가 :  11,700원 (10%,1,300원 할인)
사이즈 :  128*188(mm), p236
배송료 :  2,5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도서 > 기도*영적성장 > 믿음
이영훈 목사 > 설교*강해 > 설교
 
 
 
말씀을 듣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믿음
허공을 치는 믿음이 아니라, 삶에서 열매 맺는 믿음!
믿음이 있다 하지만 행함이 없는 이들을 향한 참된 믿음에 대한 메시지!

한국교회에서는 그동안 믿음에 대한 강조가 컸던 탓인지 상대적으로 행함과 실천에 대한 부분에서는 부끄러운 면이 많다. 머리로만 말씀을 이해하고 입으로 “아멘, 아멘” 하면서도 극도의 이기적인 모습을 보이거나 비그리스도인들에게 전혀 모범이 되는 말과 행동을 보여 주지 못해 손가락질 받는 일이 숱하다. 오늘날 교회가 세상으로부터 비난당하지 않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서는 이제 말만 앞서지 말고 행함이 뒤따르는 신앙을 회복해야 한다.
지금 이 시대와 마찬가지로, 예수님이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후 사도들을 통해 세워진 교회들 사이에서도 행함이 없는 믿음의 문제가 교회 안팎에서 제기되었다. 예수님의 친동생이자 예루살렘교회의 지도자였던 야고보는 당시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그리스도인 중에 여전히 세속적인 마음을 가지고 파벌을 지으며 여러 갈등과 다툼을 일으키는 모습이 있는 것을 안타까워했다. 그래서 믿음이 있으면서도 행함이 없는 이들을 향해 참된 믿음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고자 로마제국 전역에 흩어져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편지를 쓴 것이 바로 야고보서다.
본서를 통해, 맹목적인 믿음이 아니라 진실하고 온전한 믿음으로 그리스도인들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와 교훈에 대해 살핀다.
 
 
머리말
1장 시험 믿음을 지켜내야 할 삶의 자리
2장 행함 살아있는 믿음의 증거
3장 말과 지혜 믿음을 실천하는 두 가지 방법
4장 성결 행함이 있는 믿음의 여정
5장 모범 욥처럼 인내하고 엘리야처럼 기도하라
 
 
우리는 선하신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님을 십자가에서 죽게 하면서까지 구원하신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입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우리를 결코 죄악으로 끌어들이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죄의 유혹을 받는다면 그 이유는 전적으로 우리의 욕망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날마다 성령으로 충만하여 죄의 유혹을 극복해내시기 바랍니다.
- 1장 시험_ 믿음을 지켜내야 할 삶의 자리 中

예수님은 친히 우리의 모범이 되어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말로만 우리를 사랑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늘 영광 버리시고 이 땅에 오셔서 주린 자를 먹이시고, 병든 자를 고치시고, 소외되고 버림받은 자들의 친구가 되어주셨으며 급기야 십자가에서 자신의 생명을 내어주시면서까지 우리를 향한 사랑을 확증하셨습니다.
- 2장 행함_ 살아있는 믿음의 증거 中

그리스도인은 세상 사람들과 같이 미움과 원망으로 저주의 말을 쏟아놓아서는 안 됩니다. 악한 말을 금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사랑과 용서 그리고 위로의 말을 해야 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말을 하지만, 우리 그리스도인은 다른 사람을 살리는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 3장 말과 지혜_ 믿음을 실천하는 두 가지 방법 中

우리는 늘 하나님을 가까이해야 합니다. 그리할 때 마귀가 떠나가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가까이하십니다. 하나님을 가까이한다는 것은 죄를 멀리하는 것이며 두 마음을 품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는 것입니다. 세상을 바라보지 말고 예수님에게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 4장 성결_ 행함이 있는 믿음의 여정 中

좋으신 하나님은 우리가 베풀고 나누면 아낌없이 우리에게 부어주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아낌없이 내어놓을 때, 쌓을 곳이 없이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물질을 우상으로 숭배하지 않고 물질을 주신 하나님을 섬기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더해주십니다.
- 5장 모범_ 욥처럼 인내하고 엘리야처럼 기도하라
 
 
그리스도인은 믿음으로 구원받고 행함으로 믿음을 나타낸다!
야고보서는 믿음과 행위를 분리해서 생각하는 사람들을 질책한다. 이들은 믿음과 행위를 별개의 것으로 여기면서 행함이 없는 자신들의 믿음을 정당화시키고 있다. 이에 대해 야고보서는 그들의 행함 없는 믿음을 귀신들의 믿음과 비교하고 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행함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존재를 알고 있으면서도 하나님의 뜻에 불순종하는 귀신들과 다를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이처럼 행함 없이 지식에만 머무는 믿음은 공허할 뿐이다.

★ 세상에서 구별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는 성도들
★ 행함이 뒤따르는 믿음에 대해 생각하고, 행함과 믿음 두 가지가 균형 잡힌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 애쓰는 성도들
★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면서도 세속적인 마음으로 갈등을 일으키는 한국 교회의 변화를 바라고 기도하는 성도들

 
 
이영훈 목사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위임목사로서 조용기 원로목사의 목회철학을 발전적으로 계승하여, 하나님의 절대주권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긍정, 절대 감사의 믿음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성령운동과 함께 선교 및 사랑 나눔에 힘써 성도의 성숙과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다.

4대째 기독교(장로교) 집안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서대문순복음교회에 출석했으며, 여의도순복음교회 부흥의 현장에서 청년기를 보낸 그는 오순절 신앙과 신학에 정통한 목회자이자 신학자이다. 늘 성령의 열매와 성화를 강조하는 것처럼 그의 영성과 인품 역시 온화하고 겸손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연세대학교 신학과와 한세대학교 신학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 석사과정(Th.M.)을 수료하고 템플대학교에서 역사신학 전공으로 석사(M.A.)와 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 한국교회총연합회 상임회장, GoodTV 이사장 겸 공동대표, 국민희망실천연대 이사장 등으로 활동 중이며,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The Holy Spirit Movement in Korea, The Power of Faith, 『감사의 기적』, 『작은 예수의 영성』,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십자가의 은혜』, 『하나님이 그들을 기억하셨더라』, 『변화된 신분 변화된 삶』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등 다수가 있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8,100원 10%)

지혜력
변화된 신분 변화된 삶
큐티 클래스
4차원의 영성 둘 - 행복을 주는 믿음
물 댄 동산(7,8,9월 가정예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