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도서 > 간증*자기개발 >   
[도서] 7전8기 무릎경영
최복이 저 I 교회성장연구소 I 2016-12-08
정가 :  12,000원
판매가 :  10,800원 (10%,1,200원 할인)
사이즈 :  148 x 210 (㎜), 240쪽
배송료 :  2,5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한 그릇의 죽이
가정을 살리고, 이웃을 살리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나가는 놀라운 이끄심!


국내 죽 프랜차이즈 업체 부동의 1위를 수성하고 있는 본죽! 지금은 수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첫 시작은 가족의 생계를 위해 발버둥 치던 절박함이었다. 계속되는 사업 실패, 빚 독촉, 정신적인 불안정…. 모든 것이 이해할 수 없는 고난들로 가득 차 있던 때 하나님이 주신 “한 알의 밀알이 되어라”는 비전을 따라온 시간들. 사명이 담긴 한 그릇의 죽이 가정을 살리고, 이웃을 살리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가는 도구가 되기까지…. 워룸(War Room)에서 무릎기도로 성령 하나님과 독대하며 기업을 이끌어 온 본죽 최복이 대표의 7전8기 무릎경영!
지금 고난과 절망 가운데 빠져 있는가? 이 책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고난을 통해 우리를 향한 계획을 어떻게 이루어 가시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이런 분들에게 권합니다


★ 하나님이 주신 삶의 비전이 무엇인지 깨닫고 싶은 분


★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알아 가고 싶은 분
★ 우리 기업이 하나님 나라 확장에 쓰임 받기를 기도하시는 분
 
 
추천사
머리말

서막 시작은 미약하나
그 새벽의 기도와 찬송
돈 꾸러 다니던 시절
성령세례와 방언

밀알이 되어라
선한 부자 소원
짧은 축복
총체적 고난
호떡장사의 100만 원
눈물의 돈가스
하나님 자녀이게만 해주세요
3분 설교와 스피커 훈련

1막 축복의 통로, 본죽 – 하나님이 주신 꿈의 태동

창업 스토리: 고난은 가장된 축복
15가지 메뉴의 탄생
후미진 골목 2층의 본죽 1호
낮에는 장사, 밤에는 시뮬레이션
인생은 다모작, 둘 다 하세요

2막 거듭된 혁신과 기업 문화 세우기 – 성경적 가치경영

위기관리: 불만○○과 추적○○
혁신, 전혀 다른 기업으로: 사람과 시스템
성경적 가치경영: 6대 핵심 가치
SM과 TM의 팀워크
본죽인으로 세우는 기업 문화
본사모 : 본죽을 사랑하는 모임
경영원칙 : 섬김과 화평
본브랜드연구소 : 제2브랜드 본비빔밥
글로벌 브랜드 : 본죽&비빔밥
3막 해외진출과 새로운 사명 – 가치 기준의 재정비

해외사업 : 훈련과 수업료
하나님만 바라보게 하는 시간

4막 사랑의 통로, 본사랑재단 – 이웃 사랑

길에 누운 사람들
노숙인 섬김 프랜차이즈
하나님께 드린 직영점
멜린다 최
본사랑죽
쪽방촌 문화교실
장애인 축구단과 장애인 댄스대회
이 땅에 굶는 아이들을 도우라
본사랑 섬김 사업

5막 복음의 통로, 본월드미션 – 하나님 사랑

본월드미션과 동역자들
선교사님들의 현주소 앞에서
방 한 칸의 섬김부터
선교사들의 발을 닦이라
기독교 기업 to 선교그룹
비즈니스 선교의 꿈 : 본죽&도시락 카페
우크라이나 선교매장 오픈
하나님의 행적을 전파하리이다
본월드미션 섬김 사업
제자의 길

6막 하나님의 사랑을 연습하는 곳, 가정

나의 사랑 수호천사
어머니의 기도유산
세 딸들 이야기
사명, 무릎으로 가는 길

또 다른 소통의 창, 시(詩)
 
 
“아버지, 제 인생을 하나님께 다 드리겠습니다.”
그때만 해도 그 기도가 얼마나 큰 의미인지 잘 몰랐다. 그런데도 새벽기도, 철야기도, 산 기도를 다니면서 “저를 하나님 일에 사용해 주세요. 저도 주님의 도구가 되고 싶어요.” 하며 내 마음을 드렸다. 의외로 하나님의 응답은 짧고 소소했다.
‘너, 밀알이 되어라’
- 서막_시작은 미약하나 中

형통과 곤고가 병행되는 우리 인생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거기서 무의미한 일은 하나도 없다. 그 일들은 촘촘히 연결되어 인생을 엮어 간다. 시련의 수업 끝에 ‘인생과 우주 만물은 하나님 손아귀에 있다.’는 진리를 깨닫고 내 모든 것을 주님께 내려놓을 수 있었다. 모두가 떠나가고 혼자 있는 나에게 마지막까지 남아서 나를 일으키신 오직 한 분 덕분에.
- 1막_축복의 통로, 본죽 - 하나님이 주신 꿈의 태동 中

워룸. 무릎으로 성령 하나님과 독대하는 나만의 경영전략기획실이다. 국내외에서 벌어지는 온갖 산전수전을 치르면서도 여전히 나아갈 수 있는 필살기이자 최종병기다. 은밀하고 위대하신 주님과 공중전으로 만나는 이 방에서 나는 기업경영, 자기경영, 가족경영의 지혜와 동력을 얻는다. 낙타처럼 순종하는 무릎, 약하고 겸허한 마음으로 성령님의 신호에 따라 움직이니까 성령경영, 무릎경영이라고 명명하고 자랑한다. 사랑과 섬김의 리더이신 예수님을 본받아 종의 리더로서 서기 위한 레슨실을 사랑한다. 단언컨대 우리의 영업 비밀은 딱 한 가지다. 바로 ‘워룸의 무릎’이다.

- 2막_거듭된 혁신과 기업 문화 세우기 – 성경적 가치경영 中

내 안을 들여다보니 허세와 과시, 명예욕이 있었다. 나 이렇게 해외사업도 성공했다고 말하고 싶었다. 사람들한테는 기아도 돕고 선교도 할 거라고 장담했지만 구체화되지 않았다. 오히려 해외에서도 성공한, 세계적인 브랜드라는 업적을 남기고 싶은 욕심이 더 컸음을 지적하셨다. 하나님의 체크는 속일 수 없었다.

3막_해외진출과 새로운 사명 – 가치 기준의 재정비 中

직영으로 연 종로구 계동점은 온전히 주님께 드렸다. 매장의 수익 전체를 노숙인을 돕는 D매장(donation, 기부)으로 삼았다.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축사하셔서 수천 명을 먹이셨듯이 우리의 손길을 통해 더 멀고 낮은 곳의 이웃들도 돕게 하셨다. 대학로에서 시작한 점심 봉사를 부평역과 천안역까지 넓혀 주셨다. 사람은 자신의 몸이 아파 몸져눕고 가난해져야만 상대의 형편과 마음을 헤아리는 것처럼 나 또한 가난하고 병든 시간을 겪으면서 어렵고 병든 이의 마음과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조금 이해할 수 있었다.

4막_사랑의 통로, 본사랑 재단 – 이웃 사랑 中

하나님은 우연히 일하시지도, 갑자기 일하시지도 않으신다. 처음부터 큰일을 시키지도, 승승장구하게도 하지 않으신다. 연단과 훈련 과정 곳곳에 교만해지지 않도록 장치를 마련하시고 주님이 원하시는 그 길을 가도록 고난도 주시고 성장도 주시고 사람도 보내시면서 이끌어 주신다. 모든 사업은 아주 작고 미약한 시작이 연결되어 하나님의 은혜로 세계 선교와 세계 시민들을 섬기는 데까지 자라왔다. 기업의 십일조와 감사헌금으로 후원만 하던 때가 있었다. 그때는 몸도 마음도 편했다. 지금은 최전선에 있는 선교그룹으로서 동시다발, 다반사를 기도하며 사역에 집중하느라 자주 부딪치고 겁도 난다. 하지만 하나님이 직접 통치하고 이끄는 기업이라는 증거가 분명해져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기쁨이 있다.

- 5막_복음의 통로, 본월드미션 – 하나님 사랑 中

나는 모태신앙이 아니었고 신앙생활이란 걸 보고 자라지 못 해서 믿음 좋은 부모님을 가진 모태신앙을 제일 부러워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가장 위대한 유산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신앙이다. 아이들에게 신앙의 유산을 물려주고 영혼이 잘되도록 기도해 주는 엄마가 되어서 기쁘다.

- 6막_하나님의 사랑을 연습하는 곳, 가정 中

매일같이 본죽 매장을 오픈하고 점주들을 교육하는 일상도 보람 있긴 했지만 어딘가 마음 한 부분은 접힌 채로 사는 것 같았다. 그 알 수 없는 허기가 시를 쓰게 한 것 같다. 출장 때마다 조금씩 떠오르는 시상들을 적으며 나름의 위안과 탈출구로 삼았다. 시는 ‘나 아직 죽지 않았어. 나 살아 있어’ 하며 깃발을 흔드는 기수의 마음 같았다.

- 또 다른 소통의 창, 시(詩) 中
 
 
 
 
1964년 충남 청양에서 태어나 충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 과정을 밟았다.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여러 사업을 하다 실패하고, 2002년에 대학로 뒷골목에서 본죽을 창업했다. 이후 사업을 확장하며 본브랜드연구소장과 본아이에프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사회복지 본사랑재단, 본월드미션(본세계선교회) 이사장이며 본월드 대표이사로 섬기고 있다.
시인이기도 한 최복이 대표는 『고독한 날의 사색』, 『미루나무 길』, 『사랑의 묘약』, 『속 깊은 편지』, 『내가 두고 온 우산』, 『길 위의 위안』 등의 시집을 냈다. 문학가로서 아동문학평론 신인상, 랭보문학상, 임화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기업가로서는 아름다운 기업인상, 행복나눔인상,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6,300원 10%)

(9,000원 10%)

(8,550원 10%)


현재 자료가 없습니다.!

365일 전도체질 부광교회
한국교회 새신자 정착모델 베스트 4
예수님의 리더십 학교
나를 응원하시는 하나님
도전을 멈춘 그대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