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가정*생활 >   
[도서] 결혼설명서 핸디북
조현삼 저 I 생명의말씀사 I 2010-09-10
정가 :  7,500원
판매가 :  6,750원 (10%,750원 할인)
사이즈 :  46변형판(120*170) 384면
배송료 :  3,000원(3만원 이상 무료)
수령예상일 :  2~3일 이내
   (주말/공휴일 제외.무통장 입금 주문시 입금일 기준)
수량 :  


 
 
 
 
 
 
감자탕교회 조현삼 목사에게 글로 듣는 주례사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핸디북으로 만나자.

모든 제품엔 제품설명서가 있듯, 결혼생활에도 결혼설명서가 있다.
결혼생활, 설명서부터 읽고 제대로 시작하자!
 
 
study 1. 결혼을 만드신 ‘하나님’ 배우기 _결혼, 미리 맛보는 천국
study 2. 결혼을 하는 ‘사람’ 배우기 _결혼, 사람과 사람이 한다
study 3 떠남 배우기 1 _결혼, 결정권 주고받기
study 4 떠남 배우기 2 _결혼, 아들을 며느리에게로
study 5 연합 배우기 1 _결혼, 남편과 아내의 연합
study 6 연합 배우기 2 _결혼, 결정권의 연합
study 7 연합 배우기 3 _결혼, 몸의 연합
study 8 연합 배우기 4 _결혼, 돈의 연합
study 9 하나됨 배우기 _결혼, 하나됨의 행복
study 10 결혼생활에 힘이 되는 말 배우기 _결혼, 말이 힘이 된다

 
 
지금까지 서울광염교회 담임목사로 행복하게 목회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 꿈 중 하나가 “일만 가정 이상을 천국의 모형으로 만드는 교회”입니다. 전임으로 가정사역을 하지는 못하지만 여전히 지금도 가정이란 말은 목회란 말과 함께 제 가슴을 뛰게 하는 말 중에 하나입니다. 지금도 교회 안에서 설교를 통해, 성경공부를 통해 가정 사역을 행복하게 하고 있습니다. 가정을 회복시키는 일, 가정을 통해 천국을 경험하게 하는 일을 섬기고 있습니다.
몇 달 전에 받아든 쪽대본에 “성경을 통해 결혼설명서를 한 번 정리하라”고 써 있었습니다.
오늘까지 하루하루 하나님이 주신 쪽대본을 받고 결혼 드라마 촬영을 마쳤습니다. 성령에 이끌리어 기쁜 마음으로 이 작업을 했습니다. “결혼설명서”를 통해 세워지고 회복될 수많은 가정들을 상상하면서 촬영했습니다. 결혼 안에 이런 행복이 들어 있었느냐고, 결혼을 통해 나는 천국을 경험했다고 춤추는 수많은 사람들을 상상하면서 결혼 드라마를 촬영했습니다.
내일 아침이면 하나님은 또 쪽대본을 보내 주실 것입니다. 그 쪽대본을 들고 내일은 또 열심히 내일의 드라마를 찍을 것입니다. 다음 씬은 모릅니다. 그래도 평안합니다.

인생 대본을 쓰시는 하나님,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우리 아버지이십니다. 우리를 위해 가장 아름다운 대본을, 가장 멋진 대본을 써 주실 것입니다. 그분을 믿기에, 그분을 신뢰하기에 우리는 묵묵히 하루하루 주어지는 쪽대본에 감사하며 열심히 인생 드라마를 찍고 있습니다. 그것들을 모아 하나의 작품으로 만드실 분은 우리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그분을 믿습니다.

 
 
결혼생활, 미리 살아보고 시작할 수 있다면?
하지만 누구도 결혼이란 연습 없는 본 게임을 피할 수는 없는 일...
어떻게 하면 좌충우돌, 티격태격 사랑싸움으로 신혼의 단꿈을 깨지 않을 수 있을까?

싱글일 땐 혼자서 잠을 자지만 결혼을 하면 한 침대에 여섯 명이 잔다고 한다.
부부와 자신의 부모 그리고 배우자의 부모 이렇게 말이다.
결혼은 결코 두 사람만의 결합이 아니다.
준비없이 자녀를 시집 장가보내려는 부모, 대책없이 어떻게든 결혼만 하면 된다고 덤벼드는 커플이 만난다면 그야말로 결혼은 행복의 시작이 아니라 불행의 불씨를 안고 덤불로 뛰어드는 것과 같다.
누구나 학교에 진학하고, 취업을 위해서는 그야말로 피나는 노력과 준비를 하면서도 일륜지대사인 결혼 앞에서는 의외로 무방비 상태로 임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결혼생활은 그저 배우자를 사랑하는 감정하나만으로는 절대로 건강하게 유지될 수 없는 모험이다.
하나님은 과연 성경을 통해 결혼의 당사자인 우리 모두에게 어떤 메시지를 준비하고 계실까?
누구나 다 하는 결혼, 웬만큼 책도 읽었고 선배들 조언도 주워들었고, 그러니까 닥치면 잘 하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는 버리자. 한 단계, 한 단계 계단을 오르듯이 결혼 공부를 통해 결혼 산을 올라보자.

주례를 부탁받으면 주례사를 하기 전 일정한 기간을 두고 커플들과 결혼 공부를 해온 조현삼 목사가 그동안 함께 나눴던 메시지를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좀 더 많은 커플들과 부모들을 위해...
이 책은 이미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커플들에게도 점검과 개선의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 읽고 있으면, ‘아, 진작 이 책을 봤으면 지금보다 좀 더 나은 결혼생활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그런 책이다.

▋▋▋▋▋ 특징
‘민수’와 ‘수현’이라는 가상의 커플을 통해 소설형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결혼을 앞둔 커플들이 스스로 단계별로 성경적 결혼의 실재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스터디 가이드를 수록하여 독자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녀가 읽고 부모에게도 권할 수 있도록 부모를 위한 가이드도 마련했다.
결혼을 해야 할 싱글들도 미리 숙지하면 교제와 결혼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처럼 천진한 미소를 담은 얼굴로 건네는 그의 인사말은 늘 “사랑합니다`”이다. 사랑해서 행복하고, 행복해서 사랑이 넘치는 이 시대의 행복한 목사, 조현삼.
그는 “`감자탕교회`”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서울광염교회를 담임하며, 재난이 있는 곳이면 국내든 해외든 가장 먼저 발 빠르게 달려가,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손과 발이 되어 주는 긴급재난구호 목사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불쑥 결혼에 관한 책을 집필하였다. 아마도 그의 목회자로서의 첫 꿈이 가정사역이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1991년 3, 4월호 월간 “`목회와 신학`”에 연재된 ‘`결혼과 정신건강`’이라는 글에서는 이미 그를 가정사역자로 소개하기도 했다.
서울광염교회를 개척하기 전 분명 그의 꿈은 전문 가정사역자였으나 지금은 교회 안에서 가정의 회복을 꿈꾸며 성도들을 섬기고 있다. 설교와 결혼에 대한 성경공부 그리고 결혼식 전 반드시 커플들이 목회자와 결혼공부를 함께 하는 등의 사역을 통해서.

결혼을 앞둔 젊은이들과 매일매일 결혼 생활을 해나가는 많은 커플들, 그리고 그들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인 부모들에게 가장 절실한 메시지가 이 한 권에 담겨 있다.
이 책은 온전한 가정의 탄생이 결혼을 만드신 하나님의 뜻에서부터 출발해야 함을 가상의 커플, 민수와 수현의 이야기를 통해 풀어가는 신선한 방식으로 집필되었다. 그리고 주인공들이 결혼에 이르는 과정을 멀찍이 바라보는 데 그치지 않고, 독자들이 점검하고 다짐할 수 있도록 ‘스터디 가이드북`’도 수록하였다.
 
(6,300원 10%)

(10,800원 10%)

(9,900원 10%)


(6,300원 10%)

좋은 권사 되게 하소서
친절한 척하지 않은 예수(The Jesus You Can't Ignore)
교사여다음 세대에 날개를 달아라
하나님을 기뻐하라(Desiring God)
자녀교육, 은혜를 만나다